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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미(9)페루,나스카 라인(Nazca lines),나스카 마트,태평양 일몰,잉카리호텔(2019.1.11)

여행복사꽃 2023. 6. 7. 13:59

나스카 라인(Nazca lines)

하늘에서 직접 보는 세계의 미스터리, 나스카와 후마나 평원의 선과 지상화

1.개요

페루의 수도 리마에서 남쪽으로 400km 떨어진 나스카 일대의 땅에 그려져 있는 거대한 그림들로 거미, 고래, 원숭이, 벌새, 거인 등의 그림이 30개 이상, 소용돌이, 직선, 삼각형과 같은 곡선이나 기하학 무늬들이 140개 이상 그려져 있다. 각각의 그림은 최대 300m의 크기로 매우 거대하기 때문에 오직 하늘에서만 완전한 그림을 볼 수 있다. 기원전 300년경에 그려졌다고는 믿을 수 없을 정도의 크기와 정교함 덕분에 오랫동안 초고대문명설의 근거로서 사용돼 왔다.

1939년, 페루 남부지역을 운행하던 비행기 파일럿에 의해 최초로 발견되었는데 그 이유인 즉, 워낙 큰 규모의 그림인 탓에 지상에서는 땅을 파낸 선 이외에는 보이지 않았기 때문. 그림의 전모를 파악하는 것은 오직 하늘에서만 가능했다. 1948년 미국 롱아일랜드 대학의 농업경제학자인 폴 코소크(Paul Kosok) 교수가 처음 연구를 시작하였으며, 그 뒤를 이어 전직 초등교사로서 코소크의 조수 역할을 한 독일인 마리아 라이헤(Maria Reiche)가 홀로 연구를 계속하여 큰 성과를 내게 된다.[나무위키]

2. 제작한 이유

다양한 문양과 선들로 구성된 이러한 거대 나스카 지상화를 제작한 이유에 대해서는 수많은 의견이 나왔다. 나스카 지상화를 수십 년 간 연구한 마리아 라이헤는 나스카 지상화가 나스카인들에 의해 천문학적인 용도로 만들어진 것이라고 추측했다. 실제 나스카 지상화로 유명한 새 그림과 거의 같은 새 문양이 나스카인들이 사용하던 도자기가 남아 있다.

사실 지상화의 제작 난이도는 도면과 축적을 이해할수 있는 정도의 문명이면 충분히 가능한 수준이지만 문제는 이 그림이 하늘에서 봐야만 관측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고대인들이 자신들이 볼 수도 없는 그림을 그릴 필요가 없다는 이유로 외계인들의 우주선 착륙을 위한 표지판으로서 세워진 것이라는 주장도 나왔다. 이 경우 실제로 외계인을 연상시키는 이상한 형상의 사람 그림과 활주로를 연상시키는 직선이 주장의 근거로서 제시되지만 허무맹랑하다는 것이 중론. 그런가 하면 다른 주장도 있는데 신기루 현상에 혹해 물처럼 보이는 것을 가두기 위한 용도로 만들어졌다는 설도 있지만 확실하지는 않다. 게다가 모양도 제각각이다.

일각에서는 나스카인들이 열기구를 발명했고 이 열기구를 타고서 하늘에서 지상화 제작을 감독했을 것이라는 추측을 하기도 하지만 확실한 고고학적 증거는 없다. 보다 근본적인 원인을 따진다면 페루 일대에서 발전된 형태의 문자가 쓰이지 않아서 나스카가 존속해있었을 당시에 대한 문헌기록이 없기 때문이다. 스페인이 지배하기 이전에도 페루 등 서부 남미 지역은 수천년에 걸쳐서 문명이 발달해왔고, 수많은 국가들과 종족들이 흥망성쇠를 거듭해왔다. 당시의 고고학적 유적, 설화, 서사시를 통해 강대한 국가가 있었음은 알 수 있지만 발전된 형태의 문자가 사용되지 않아 구체적으로 알기는 힘들다. 매듭을 엮어 정보를 기록한 형태의 키푸라는 결승문자가 있기는 하지만 본격적인 문자체계라고 보기는 어렵고 이마저도 대가 끊겨 해독하기가 어렵다.

열기구설이 어느 정도 신빙성을 갖는 건 나스카인들이 뛰어난 직조기술을 가졌기 때문인데, 실제로 나스카인들의 무덤에서는 미라를 싼 정교한 천들이 발견되곤 한다. 또한 지상화 주변에서 불을 피운 흔적이 종종 발견된다는 점도 근거가 될 수 있다. 하지만 불을 피울 일은 열기구를 띄우는 것 외에도 얼마든지 있기는 하다.

나스카인들이 어떤 종교나 역법, 의식의 차원에서 만든 것이라고 보는 설이 가장 큰 지지를 얻고 있고, 북아메리카 원주민 중 일부에서는 종교행사 중에 정해진 길을 따라서 단체로 걷는 과정이 있었는데 나스카 지상화도 비슷한 용도로 사용되었을 것이라는 추측도 있다.[나무위키]

경비행기,세스나(Cessna)

3. 사라지지 않는 이유

사막 지역의 특성 덕분에 이렇게 간단하게 그려진 그림이 1만 년 정도까지 추정되는 시간 동안 남아 있을 수 있었다. 한류와 지형의 영향으로 비가 거의 내리지 않고 바람도 약하기 때문이다. (인간이 만들었지만) 모든 것을 붕괴시키는 인간의 손길이 많이 닿지 않아서 남아 있을 수 있었다는 말도 있다. 하지만 1955년 페루 정부는 나스카 지상화를 죄다 수몰시키려고 했었다. 이에 독일의 학자인 마리아 라이헤(1903~1998)가 결사반대를 외치면서 막아낸 일이 있었다. 그녀는 1940년대부터 페루에 머물러살면서 나스카 지상화를 연구하고 지켜내는 데 평생을 바쳤으며 1979년에서야 페루 정부에게 훈장을 받았다. 그리고 사후에는 생일이 페루 국경일로 지정될 정도로 위인으로 대우받았으며 그녀가 살던 집은 박물관으로 보존되어 있다.

하지만 현재는 자동차 도로의 건설 등으로 인해 지상화가 많이 사라져 간다고 한다. 대표적인 사례가 바로 나스카의 도마뱀 그림인데 고속도로인 팬 아메리칸 하이웨이의 건설로 인해 꼬리가 잘려나갔다.

고속도로가 건설되어 꼬리가 잘린 도마뱀 지상화 & 사진 출처: 위키백과

페루 내부에서 국가의 자랑을 부패한 공무원과 기업들이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없애버린다면서 비난하는 목소리가 지배적이지만, 부정부패가 넘치는 이 나라에서는 땅을 멋대로 팔아대고 온갖 사업비리가 벌어져 관광업을 무시하는 터에 벌어지는 일이라고 하니 안타까운 일이다.[나무위키]

4. 나스카 지상화의 제작방법

지상화의 제작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나스카 고원의 지표는 하얀 석회질 토양이 검은 색 돌로 얇게 덮여 있는 형태이다. 검은 색 돌을 치워서 바닥의 하얀 흙을 드러나게 하는 것만으로도 선을 그을 수 있다. 이렇게 선을 그리는 것까지는 간단한데 이를 토대로 어떻게 저런 큰 그림을 그렸는가는 여전히 미스테리이지만 아예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기하학적인 지식만 좀 있으면 고대인이라고 못 그릴 것이 없는데, 한 예로 확대법이 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우선 작은 그림을 그린다.
그림의 바깥편에 점 하나를 찍는다.
그 점을 기점으로 하여 작은 그림의 각 부분(점)에 실을 연결한다.
이로써 기점과 작은 그림의 각 점 사이의 길이를 알 수 있다.
500배로 늘리고 싶다면 기점과 작은 그림의 각 점과의 길이에 500을 곱하면 된다.

이는 100% 확실한 설은 아니지만 지상화 구석에 말뚝이나 축소도 같은 것이 발견됨에 따라 힘을 얻고 있다고 한다.[나무위키]

나스카 라인 The Nazca Lines <출처: 디스커버리 페루>

1. 개요
나스카 라인은 페루 남부 사막에 있는 뛰어난 지상화 컬렉션입니다. 기하학적 도형, 동물과 같은 도형, 직선의 연속선, 인간과 식물을 포함하여 약 300개의 도형이 있습니다. 이 지상 그림의 예외성은 공중에서만 볼 수 있다는 사실에 있습니다. 나스카 라인의 생성은 서기 200년에서 600년 사이에 이 지역에서 번성했던 잉카 이전의 나스카 문화에 기인합니다. 1994년에 이 노선은 유네스코에 의해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 및 보호되었습니다.[디스커버리페루 영어번역]

2. 위치
나스카 라인은 수도 리마에서 약 400km 떨어진 페루 남부 이카 주 나스카 사막의 주 마나 팜파스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Jumala의 Pampas는 매우 안정적인 기후를 특징으로 하는 고립된 80km의 건조한 고원입니다. 건조하고 바람이 없는 기후와 날씨 패턴의 거의 변화가 없는 나스카 라인의 보존에 기여했습니다.[디스커버리 페루 영어번역]

3. 나스카 디자인과 라인
300개의 도형, 선 및 도형은 거의 500평방 킬로미터 또는 190평방 마일의 지역에 있습니다. 축소 모형 중에는 유명한 나스카 콘도르, 벌새, 펠리컨, 상어, 새, 물고기, 거미, 도마뱀, 앵무새, 플라밍고, 이구아나, 개, 라마, 재규어, 여우, 고래, 원숭이가 있습니다. 그들은 가장 놀라운 그림이며 기하학적 디자인보다 수가 적습니다. 가장 큰 것은 약 300m 또는 990피트를 측정하는 새의 모습이며 그 다음은 180m 또는 595f의 도마뱀, 펠리컨, 콘도르 및 원숭이는 약 135m 또는 445f를 측정합니다. 도마뱀은 가장 큰 인물 중 하나였지만 팬 아메리카 고속도로 건설로 인해 그 인물이 둘로 나뉘었습니다.

기하학적 도형은 많은 수에서 발견되며 선, 삼각형, 각도, 나선 및 원을 포함하며 가장 잘 알려진 것은 활주로입니다. 인간의 형상에는 손과 오스트로넛(Austronaut)으로 알려진 인간과 유사한 형상이 포함됩니다. Phytomorphic 그림은 나무와 꽃으로 구성됩니다.[디스커버리 페루 영어번역]

박도원 작
박도원 작

4. 나스카 라인의 발견과 이론

이 라인은 1939년 페루 해안에서 잉카 이전 문명이 사용했던 고대 관개 시스템을 연구하는 연구 임무를 수행하던 롱아일랜드 대학교 교수인 Paul Kosok에 의해 발견되었습니다 .나스카 강과 그란데 강 사이의 나스카 사막 상공을 비행하는 동안 그는 긴 줄을 관찰했고 그 줄의 윤곽을 그린 후 새 모양을 형성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그의 결론은 즉각적이었다. 라인은 고대 관개 시스템의 일부가 아니라 완전히 다른 것입니다. 같은 날, 1939년 6월 21일은 남반구의 동지였습니다. 코속은 그의 호기심을 따라가다 여러 줄이 모이는 곳을 찾아냈다. 그는 일몰이 이 선의 방향과 일치한다는 것을 알아차렸습니다. 따라서 그는 선의 배치와 별의 위치 사이에 관계가 있음에 틀림없다고 결론지었습니다. 나스카 라인은 동지와 하지 또는 중요한 날짜를 표시하는 데 사용되었을 수 있으며, 아마도 지금까지 만들어진 가장 큰 천문학 교과서일 것입니다.[디스커버리페루 영어번역]

나중에 고고학 연구에 따르면 나스카 사람들은 멋진 그림을 그린 사람들이었습니다. 그 연관성에 대한 증거는 탄소-14 분석 외에도 도자기와 직물을 포함한 그들의 예술에서 동일한 패턴을 발견한 것입니다. Goeglyphs를 계속 해독하고 Nazca Lines의 연구와 보호에 그녀의 삶을 바친 Paul Kosok과 긴밀히 협력했던 Maria Reiche였습니다.

선을 관찰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서로 다른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일부는 선을 관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선 위로 날아가는 것이므로 외계인의 노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이론은 1968년에 그의 저서 Chariots of the Gods를 출판한 Erich von Daniken에 의해 뒷받침되었습니다.[디스커버리페루 영어번역]

다른 사람들은 그것을 만든 것이 현지 나스카 사람들이라고 믿지만 과학자들은 선의 의미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요한 라인하르트(Johan Reinhard)와 같은 많은 고고학자들은 이 선이 종교적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성공적인 수확을 가져올 신을 숭배하기 위한 것이라고 믿습니다. 잉카 이전의 다른 문화에서와 마찬가지로 나스카는 산과 수원을 숭배했으며, 이 고고학자 그룹에 따르면 선은 신을 숭배할 수 있는 장소로 이어지는 신성한 통로를 나타냅니다. 그림은 신에게 바치는 제물이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숭배는 지역 전역의 다른 잉카 이전 문화에서도 관찰됩니다. 이 이론을 따르는 고고학자들은 코속과 제국의 천문력 이론을 뒷받침할 증거가 불충분하다는 결론을 내립니다.[디스커버리페루 영어번역]

Maria Reiche와 Paul Kosok에 따르면 Nazca 사람들에게 그들의 뛰어난 노동력에 대한 공로를 인정하지 않는 것은 원시인이라 할지라도 우주에 대한 더 넓은 시야를 가지고 있고 추상적인 개념을 그들의 그림으로 번역하려는 시도에서 매우 지능적이었다고 해도 편견에 빠진 것입니다. 그들은 생명이 성공적인 농작물에 달려 있다는 것을 이해했기 때문에 천문학과 특별한 관계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농업 행사의 순서대로 천체가 농업에 미치는 영향과 그것이 언제 씨앗을 시작하고 수확하고 준비할 때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관찰했습니다. 다음 시즌을 위한 흙. Nazca 사람들은 예상하지 못한 수준의 세련미와 문화적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독일 학자 Maria Reiche는 수학자로서의 배경과 부인할 수 없는 이점을 제공한 안데스 문화 및 역사에 대한 그녀의 완전한 몰입을 사용하여 이론을 발전시켰습니다. 그녀의 결론은 그녀가 많은 저널과 출판물에 발표한 모든 선과 그림의 자세한 관찰, 측정 및 철저한 목록 작성을 기반으로 했습니다. 1949년 마리아 라이히(Maria Reich)는 팜파스의 비밀(The Secret of the Pampas)이라는 책을 출간하여 수수께끼 같은 나스카 라인(Nazca Lines)에 대해 전 세계에 알렸습니다. Maria Reiche는 40년 동안 라인 연구 및 보존에 기여한 후 1998년에 사망했습니다.

많은 고고학자와 과학자들에게 선의 기원과 목적은 미스터리와 수수께끼로 남아 있으며 아직 발견되지 않은 퍼즐 조각이 많이 있습니다. 아직 답을 찾지 못한 질문이 많이 있지만, 2500년 전 페루 해안 에서 발달한 특별한 문화에 대한 증거입니다.[디스커버리페루 영어번역]

5. 나스카 라인은 어떻게 지어졌습니까?

우연의 일치인지 신중한 나스카 연구인지지속적인 인물과 선을 구축할 이상적인 장소를 선택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오래 지속되는 지상 그림에서 신비한 요소를 보았지만 과학적 설명이 있습니다. 이곳은 사막지대이자 세계에서 가장 건조한 지역 중 하나로, 지표면은 모래가 아닌 갈색의 적갈색 돌인 산화철로 이루어져 있고 그 아래에는 황토의 하위층이 있습니다. 선은 약 10~15센티미터 또는 3.9~5.9인치 깊이의 얕은 토양을 노출시킨 가벼운 토양을 남겨두고 돌 층을 제거하여 구성되었습니다. 침식 부족은 바람의 속도가 지표면에서 몇 센티미터 감소하고 돌이 강한 바람으로부터 지형을 보호하는 완충벽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침식을 방지하는 또 다른 요소는 토양이 아침 안개와 함께 굳어지고 두꺼운 보호 층을 생성하는 높은 함량의 석회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선을 넘을 때 영구적인 흔적을 남기는 이유입니다.[디스커버리페루 영어번역]

켄터키 대학의 교수인 Joe Nickell은 440피트 길이의 나스카 콘도르를 재창조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그의 팀은 필드를 표시하기 위해 로프, 나무 막대기 및 백석과 같은 Nazcas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되는 도구와 재료를 사용했습니다. 그들은 중심선을 설정하는 작은 규모로 그림을 재현했습니다. 그들은 예를 들어 꼬리 깃털과 같이 그림에서 중심선과 원하는 지점 사이의 거리를 측정했습니다. 측정된 단위 수에는 동일한 수의 단위가 필요하지만 현장에서 더 큰 규모가 필요합니다. 이 실험적인 그림은 그들이 어떻게 그러한 형상을 구성할 수 있었는지와 선을 재현하는 데 사용된 가능한 기술에 대해 조명을 비춰줍니다. 일단 이 기술이 경사면과 불규칙한 지형에서 그림을 그리는 데 성공한 것으로 밝혀진 학자들에 따르면, 동일한 기술이 지속적으로 좋은 결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또한 콘도르를 그리는 동안 팀은 지면에서 그림의 많은 부분을 볼 수 있었습니다.[디스커버리페루 영어번역]

나스카 지상화(스페인어: Líneas de Nazca)는 페루의 나스카강하고 인헤니오강에 둘러싸인 건조한 분지 모양의 고원의 지표면에 그려진 기하학 도형, 동식물의 그림이다.

세계유산 등록명으로는 나스카와 후마나 평원의 선과 지상화(스페인어: Líneas y geoglifos de Nazca y de Pampas de Jumana)이다.[위키백과]

Astronaut 32 mts 宇宙飛行사士
Perro Dog 51 mts 犬
Mono Monkey 110 mts
Colibri Hummingbird 96 mts
Cóndor Condor 136 mts
Araña Spider 46 mts
Manos Hands 45 mts 手
박도원 작
Árbol Tree 70 mts 목
Iguana Lizard
동영상 중에서 물고기 사진 캡쳐

나스카 라인<출처:디스커버리 페루>


1. 개요

나스카 라인은 페루 남부 사막에 있는 뛰어난 지상화 컬렉션입니다. 기하학적 도형, 동물과 같은 도형, 직선의 연속선, 인간과 식물을 포함하여 약 300개의 도형이 있습니다. 이 지상 그림의 예외성은 공중에서만 볼 수 있다는 사실에 있습니다. 나스카 라인의 생성은 서기 200년에서 600년 사이에 이 지역에서 번성했던 잉카 이전의 나스카 문화에 기인합니다. 1994년에 이 노선은 유네스코에 의해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 및 보호되었습니다.[디스커버리페루 영어번역]
The Nazca Lines are an exceptional collection of geoglyphs in the southern desert of Peru. There are about 300 figures among them including geometric shapes, animal like figures, straight continuous lines, humans and plants. The exceptionality of these geoglyphs rest in the fact that they can only be seen from the air. The creation of the Nazca Lines is attributed to the pre-Inca Nazca culture that flourished in the area between 200 and 600 AD. In 1994 the lines were designated and protected as a World Heritage Site by Unesco.

2. 위치

나스카 라인은 수도 리마에서 약 400km 떨어진 페루 남부 이카 주 나스카 사막의 주 마나 팜파스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Jumala의 Pampas는 매우 안정적인 기후를 특징으로 하는 고립된 80km의 건조한 고원입니다. 건조하고 바람이 없는 기후와 날씨 패턴의 거의 변화가 없는 나스카 라인의 보존에 기여했습니다.[디스커버리 페루 영어번역]
Location
The Nazca Lines are located on the Pampas of Jumana in the Nazca Desert in the department of Ica in southern Peru, about 400 km from the capital Lima. The Pampas of Jumala is an isolated 80 kilometer arid plateau characterized by a very stable climate. Its dry and windless climate and little change in weather patterns have contributed to the preservation of the Nazca Lines.

3. 나스카 디자인과 라인

300개의 도형, 선 및 도형은 거의 500평방 킬로미터 또는 190평방 마일의 지역에 있습니다. 축소 모형 중에는 유명한 나스카 콘도르, 벌새, 펠리컨, 상어, 새, 물고기, 거미, 도마뱀, 앵무새, 플라밍고, 이구아나, 개, 라마, 재규어, 여우, 고래, 원숭이가 있습니다. 그들은 가장 놀라운 그림이며 기하학적 디자인보다 수가 적습니다. 가장 큰 것은 약 300m 또는 990피트를 측정하는 새의 모습이며 그 다음은 180m 또는 595f의 도마뱀, 펠리컨, 콘도르 및 원숭이는 약 135m 또는 445f를 측정합니다. 도마뱀은 가장 큰 인물 중 하나였지만 팬 아메리카 고속도로 건설로 인해 그 인물이 둘로 나뉘었습니다.

기하학적 도형은 많은 수에서 발견되며 선, 삼각형, 각도, 나선 및 원을 포함하며 가장 잘 알려진 것은 활주로입니다. 인간의 형상에는 손과 오스트로넛(Austronaut)으로 알려진 인간과 유사한 형상이 포함됩니다. Phytomorphic 그림은 나무와 꽃으로 구성됩니다.

The Nazca designs and Lines
The 300 figures, lines and shapes are located in an area of nearly 500 sq kilometers or 190 sq miles. Among the zoomorphic figures are the famous Nazca condor, hummingbird, pelican, shark, bird, fish, spider, lizard, parrot, flamingo, iguana, dog, llamas, jaguar, fox, whale and monkey. They are the most astonishing drawings and are less in number than the geometric designs. The largest one is the figure of a bird measuring about 300 meters or 990 feet followed by the lizard at 180 m or 595 f, the pelican, condor and monkey measure about the same 135 m or 445 f. The lizard was one of the largest figures but the construction of the Pan American highway sliced the figure in two.

Geometric figures are found in large numbers and include lines, triangles, angles, spirals and circles, the most known is the Runway. Human shapes include hands and a human like shape known as the Austronaut. Phytomorphic drawings consists of trees and flowers.

4. 나스카 라인의 발견과 이론

이 라인은 1939년 페루 해안에서 잉카 이전 문명이 사용했던 고대 관개 시스템을 연구하는 연구 임무를 수행하던 롱아일랜드 대학교 교수인 Paul Kosok에 의해 발견되었습니다 .나스카 강과 그란데 강 사이의 나스카 사막 상공을 비행하는 동안 그는 긴 줄을 관찰했고 그 줄의 윤곽을 그린 후 새 모양을 형성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그의 결론은 즉각적이었다. 라인은 고대 관개 시스템의 일부가 아니라 완전히 다른 것입니다. 같은 날, 1939년 6월 21일은 남반구의 동지였습니다. 코속은 그의 호기심을 따라가다 여러 줄이 모이는 곳을 찾아냈다. 그는 일몰이 이 선의 방향과 일치한다는 것을 알아차렸습니다. 따라서 그는 선의 배치와 별의 위치 사이에 관계가 있음에 틀림없다고 결론지었습니다. 나스카 라인은 동지와 하지 또는 중요한 날짜를 표시하는 데 사용되었을 수 있으며, 아마도 지금까지 만들어진 가장 큰 천문학 교과서일 것입니다.

나중에 고고학 연구에 따르면 나스카 사람들은 멋진 그림을 그린 사람들이었습니다. 그 연관성에 대한 증거는 탄소-14 분석 외에도 도자기와 직물을 포함한 그들의 예술에서 동일한 패턴을 발견한 것입니다. Goeglyphs를 계속 해독하고 Nazca Lines의 연구와 보호에 그녀의 삶을 바친 Paul Kosok과 긴밀히 협력했던 Maria Reiche였습니다.

선을 관찰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서로 다른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일부는 선을 관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선 위로 날아가는 것이므로 외계인의 노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이론은 1968년에 그의 저서 Chariots of the Gods를 출판한 Erich von Daniken에 의해 뒷받침되었습니다. 를 출판하여 선은 착륙장이고 그림은 신호이며 고대 우주비행사가 만든 것이라고 제안한 것에 의해

다른 사람들은 그것을 만든 것이 현지 나스카 사람들이라고 믿지만 과학자들은 선의 의미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요한 라인하르트(Johan Reinhard)와 같은 많은 고고학자들은 이 선이 종교적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성공적인 수확을 가져올 신을 숭배하기 위한 것이라고 믿습니다. 잉카 이전의 다른 문화에서와 마찬가지로 나스카는 산과 수원을 숭배했으며, 이 고고학자 그룹에 따르면 선은 신을 숭배할 수 있는 장소로 이어지는 신성한 통로를 나타냅니다. 그림은 신에게 바치는 제물이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숭배는 지역 전역의 다른 잉카 이전 문화에서도 관찰됩니다. 이 이론을 따르는 고고학자들은 코속과 제국의 천문력 이론을 뒷받침할 증거가 불충분하다는 결론을 내립니다.

Maria Reiche와 Paul Kosok에 따르면 Nazca 사람들에게 그들의 뛰어난 노동력에 대한 공로를 인정하지 않는 것은 원시인이라 할지라도 우주에 대한 더 넓은 시야를 가지고 있고 추상적인 개념을 그들의 그림으로 번역하려는 시도에서 매우 지능적이었다고 해도 편견에 빠진 것입니다. 그들은 생명이 성공적인 농작물에 달려 있다는 것을 이해했기 때문에 천문학과 특별한 관계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농업 행사의 순서대로 천체가 농업에 미치는 영향과 그것이 언제 씨앗을 시작하고 수확하고 준비할 때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관찰했습니다. 다음 시즌을 위한 흙. Nazca 사람들은 예상하지 못한 수준의 세련미와 문화적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독일 학자 Maria Reiche는 수학자로서의 배경과 부인할 수 없는 이점을 제공한 안데스 문화 및 역사에 대한 그녀의 완전한 몰입을 사용하여 이론을 발전시켰습니다. 그녀의 결론은 그녀가 많은 저널과 출판물에 발표한 모든 선과 그림의 자세한 관찰, 측정 및 철저한 목록 작성을 기반으로 했습니다. 1949년 마리아 라이히(Maria Reich)는 팜파스의 비밀(The Secret of the Pampas)이라는 책을 출간하여 수수께끼 같은 나스카 라인(Nazca Lines)에 대해 전 세계에 알렸습니다. Maria Reiche는 40년 동안 라인 연구 및 보존에 기여한 후 1998년에 사망했습니다.

많은 고고학자와 과학자들에게 선의 기원과 목적은 미스터리와 수수께끼로 남아 있으며 아직 발견되지 않은 퍼즐 조각이 많이 있습니다. 아직 답을 찾지 못한 질문이 많이 있지만, 2500년 전 페루 해안 에서 발달한 특별한 문화에 대한 증거입니다.

Discovery and theories of the Nazca Lines
The lines were discovered in 1939 by Paul Kosok, a Long Island University professor who was on a research mission to study the ancient irrigation system used by pre-Inca civilizations in the coast of Peru. During a flight over the Nazca desert between the Nazca and Grande Rivers he observed long lines and after outlining them he concluded they formed the shape of a bird. His conclusion was inmediate; the lines were not part of the ancient irrigation system but something completely different. The same day, June 21, 1939, it was the Winter solstice for the southern hemisphere; Kosok followed his curiosity and found an area where multiple lines converged. He noticed that the sunset coincided with the direction of these lines; he therefore concluded that there must be a relation between the layout of the lines and the position of the stars. The Nazca Lines could have been used to mark the winter and summer Solstices or important dates, maybe the largest astronomic textbook ever created.

Later archeological studies showed that the Nazca people were the creators of these magnificent drawings. Evidence of that connection is the finding of the same patterns in their art including pottery, and textiles in addition to carbon-14 analysis.  It was Maria Reiche, who worked closely with Paul Kosok, who continued to decipher the goeglyphs and who dedicated her life to the research and protection of the Nazca Lines.

From the observation of the lines many minds have arrived at different conclusions. Some believe that it was the labor of extraterrestrials as the only way to observe the lines is flying over them. This theory was supported by Erich von Daniken who in 1968 published his book Chariots of the Gods where he suggested that the lines were landing fields and the pictures were signals and that they were built by ancient astronauts.

Others believe that it was the local Nazca people who created them but scientist have different views as to the meaning of the lines. Many archeologists such as Johan Reinhard believe that the lines had a religion meaning and were meant to worship gods who would bring a successful crop. As in other pre-Inca cultures the Nazca worshipped mountains and water sources, according to this group of archeologist the lines represented sacred passageways leading to places where the gods could be worshipped. The drawings were offerings to the gods. This type of worshipping is also observed in other pre-Inca cultures across the region. Archeologists following this theory conclude that there is insufficient evidence to support the astronomic calendar theory of Kosok and Reiche.

According to Maria Reiche and Paul Kosok not giving the Nazca people credit for their outstanding labor falls into prejudice, even if primitive they had a broader vision of the cosmos and were highly intelligent in their attempt to translate abstract concepts into their drawings. They had a special connection with astronomy as they understood that life depended on a successful crop so in order time agricultural events they observed the influence of celestial bodies in agriculture and how they influenced when to start the seeds, when to harvest and when to prepare the soil for the next season. The Nazca people had reached unsuspected level of sophistication and cultural level.

German scholar Maria Reiche developed her theory using her background as a mathematician and her total immersion in Andean culture and history which gave her an undeniable advantage. Her conclusions were based on detailed observation, measurement and exhausting cataloging of all the lines and drawings which she published in many journals and publications. In 1949 Maria Reich published her book The Secret of the Pampas and with it she let the whole world know about the enigmatic Nazca Lines. Maria Reiche died in 1998 after contributing 40 years of her life to the study and conservation of the lines.

To many archeologist and scientists the origin and purpose of the lines remain a mystery and an enigma, there are still many pieces of the puzzle that have not been found.  There are many questions still unanswered, but they are testimony of the extraordinary culture that developed in the Peruvian coast 2500 years ago.

5. 나스카 라인은 어떻게 지어졌습니까?

우연의 일치인지 신중한 나스카 연구인지지속적인 인물과 선을 구축할 이상적인 장소를 선택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오래 지속되는 지상 그림에서 신비한 요소를 보았지만 과학적 설명이 있습니다. 이곳은 사막지대이자 세계에서 가장 건조한 지역 중 하나로, 지표면은 모래가 아닌 갈색의 적갈색 돌인 산화철로 이루어져 있고 그 아래에는 황토의 하위층이 있습니다. 선은 약 10~15센티미터 또는 3.9~5.9인치 깊이의 얕은 토양을 노출시킨 가벼운 토양을 남겨두고 돌 층을 제거하여 구성되었습니다. 침식 부족은 바람의 속도가 지표면에서 몇 센티미터 감소하고 돌이 강한 바람으로부터 지형을 보호하는 완충벽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침식을 방지하는 또 다른 요소는 토양이 아침 안개와 함께 굳어지고 두꺼운 보호 층을 생성하는 높은 함량의 석회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선을 넘을 때 영구적인 흔적을 남기는 이유입니다.

켄터키 대학의 교수인 Joe Nickell은 440피트 길이의 나스카 콘도르를 재창조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그의 팀은 필드를 표시하기 위해 로프, 나무 막대기 및 백석과 같은 Nazcas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되는 도구와 재료를 사용했습니다. 그들은 중심선을 설정하는 작은 규모로 그림을 재현했습니다. 그들은 예를 들어 꼬리 깃털과 같이 그림에서 중심선과 원하는 지점 사이의 거리를 측정했습니다. 측정된 단위 수에는 동일한 수의 단위가 필요하지만 현장에서 더 큰 규모가 필요합니다. 이 실험적인 그림은 그들이 어떻게 그러한 형상을 구성할 수 있었는지와 선을 재현하는 데 사용된 가능한 기술에 대해 조명을 비춰줍니다. 일단 이 기술이 경사면과 불규칙한 지형에서 그림을 그리는 데 성공한 것으로 밝혀진 학자들에 따르면, 동일한 기술이 지속적으로 좋은 결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또한 콘도르를 그리는 동안 팀은 지면에서 그림의 많은 부분을 볼 수 있었습니다.

How were the Nazcas Lines built?

Whether by coincidence or careful study the Nazcas chose the ideal place where to build their enduring figures and lines. Many have seen a mysterious element to the long lasting geoglyphs but there is a scientific explanation. This is desert area and one of the driest regions in the world, the surface is not made of sand but of a brown reddish color stone, iron-oxide, and underneath there is a sub layer of yellow soil. The lines were constructed by removing the layer of stones leaving the lighter soil exposed which leaves a shallow of about 10 to15 centimeters or 3.9 to 5.9 inches deep.  The lack erosion is due to the fact that the speed of winds will decrease a few centimeters from the surface and the stones act as a cushioning wall that protect the geoglyphs from strong winds. Another element that prevents erosion is that the soil is made up of high content of lime which with the morning mist hardens and creates a thick protective layer. That is the reason when one steps over the lines it leaves a permanent mark.

Joe Nickell, a professor at the University of Kentucky successfully attempted to recreate the 440-foot long Nazca condor. His team used tools and materials thought to be available by the Nazcas such as ropes, wood sticks and white lime to mark the field. They recreated the figure on a small scale establishing a center line. They measured the distance between the center line and a desired point in the figure for example the tail feathers; the measured number of units would require the same number of units but on a larger scale on the field. This experimental drawing shed a light as to how they were able to construct such figures and to the possibly technique used to recreate the lines. According to the scholars once the technique was found to be successful for producing drawings on slopes and irregular terrain, the same technique was expected to consistently have good results. In addition, during the drawing of the condor the team was able to see large portions of the drawing from the ground.[디스커버리페루 영어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