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카라박물관은 1999년에 설립되었으며 푸카라 고고학 지역에서 1970년대에 발굴된 문화재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이 컬렉션은 특히 푸카라 문화에 해당하는 다양한 형식의 주형 및 의인화 형상의 화강암 석비와 단일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구글검색]
푸카라 석기 박물관
Museo Lítico Pukara(Pukara Lithic Museum) 는 인근 도시인 Puno에 지역 사무소가 있는 페루 문화부에서 운영하는 고고학 유적지 박물관입니다. 그것은 석조 조각, 인상적인 도자기 및 사이트와 이웃 마을에서 회수된 기타 유물이 있는 여러 갤러리를 갖추고 있습니다. 사이트 박물관과 고고학 사이트는 Museos Puertas Abiertas, TV Perú (25분)의 에피소드에 등장했습니다.
2011년에는 박물관에 새로운 갤러리인 La Herencia Pukara: 3000 Años de Historia y Tradición이 개관하여 Pucará의 현대 공예 관행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Pucará의 도예가와 직공은 작업장과 제품의 벽 텍스트와 사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갤러리에 원자재와 완제품을 기증했습니다. Pucará에는 현지 수공예품을 구입할 수 있는 도자기 작업장도 많이 있습니다.
Pucará의 Plaza de Armas에 위치한 박물관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장하며 월요일은 휴관 합니다 . 푸노(Puno)와 쿠스코(Cuzco) 사이의 경로에 있는 푸카라(Pucará)에 잠깐(<45분) 정차하는 여러 여행사가 있습니다. 푸노의 여행사를 통해 또는 푸카라에서 현지 가이드를 고용하여 박물관과 현장의 개인 투어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구글검색]
Pucará는 Puno 지역의 Lampa 지방에 있는 지역입니다. 고대에 이 영토는 칼루요(Qaluyo), 푸카라(Pucará), 티와나쿠(Tiawanaku) 및 콰라 알티플라닉(Qolla altiplanic) 왕국이 차지했습니다. Pucará 박물관은 줄리아카(Juliaca)에서 북쪽으로 61km, 고도 3,910m의 Cuzco로 이어지는 도로에 있습니다. 오늘날 이곳은 기원전 100년에서 서기 300년 사이에 발전한 푸카라 문화에서 발견된 모든 조각품을 소장하고 있습니다.[구글검색]
푸카라 석조 박물관(문화부)
Pukara Lithic Museum 또는 Pucara는 Puno 지역의 람파(Lampa) 지방에 있습니다. 이 박물관이 제시하는 이름은 다양한 전시실에서 푸카라 문화의 여러 복합 단지에서 발굴 중에 발견된 석기 재료를 전시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Pucará의 리틱 뮤지엠(석기박물관, Lithic Museum)은 보관하고 전시하는 자료의 중요성으로 인해 2002년부터 국가 문화 유산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이 박물관은 최적의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보관 중인 특정 작품이 손상될 위험이 있습니다.
이 Pucará 박물관에서 방문자가 찾을 수 있는 석기 조각 중에는 동물 모양을 나타내는 특이성을 가진 모노리스, 비석(스텔레,비석, stelae) 및 조각품과 같은 조각이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세트 중에서 "에스텔라 델 라요(Estela del Rayo)"라고도 불리는 "에스텔라 데 라 루비아(Estela de la Lluvia)"와 같은 구조가 눈에 띕니다. 이 조각은 높이가 2m이고 그 안에 물고기와 퓨마 모양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박물관의 또 다른 중요한 작품은 하툰 차카크(Hatun Ñakaq)로 대표되는 단일체 "엘 디골라도르(El degollador)"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우상이 인간의 머리를 들고 있는 것처럼 관찰된다. 이것이 박물관 단지에서 가장 피비린내 나는 단일체로 간주된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그것이 소유하고 있는 유일한 것은 아니며, 그 중에는 사냥감을 삼키는 고양이 조각상도 있습니다. 이전 조각품에 "포식자"가 추가되어 남자가 아이를 삼키는 잔인함을 볼 수 있습니다.[구글검색]
이 문화는 고대 홍수(응고된 진흙)의 잔해에 잠긴 지역(proto Tiawanako)의 오래된 문화를 증거하는 조형물에 대한 최초의 남부 반응을 나타냅니다.
그 본부는 티티카카 호수 북서쪽, 아야비리와 아장가로 사이, 푸노 지역 람파 주 푸카라 지역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주요 도메인 영역은 해발 약 3,700m의 Collao 고원이었습니다.
그 영향권은 호수 서쪽으로 500km, 동쪽으로 수 km까지 확장되었습니다. 그것은 Chavín과 Tiahuanaco 사이의 또 다른 완충 문화 또는 "다리"였습니다.
이 문화는 농업과 고지대 가축의 시스템과 기술을 처음으로 습득한 문화였습니다. 그들의 식단은 olluco, oca, mashua, 감자 및 옥수수를 기반으로 했으며 후자는 수니 및 푸나 지역에서 생산되는 정도는 적습니다. 그 경제의 기반은 auquénidos(비쿠냐, 라마, 알파카, 구아나코)의 가축 사육이었습니다. Pucará 왕은 다른 생태 층에서 음식을 공급하기 위해 태평양까지 서쪽으로 정복했습니다. "태평양에서 물고기를 공급했습니다." Pukara는 Chavín de Huántar의 거장인 석재 절단(바위의 모양, 연마 및 결합, 들보, 코니스 및 기둥)을 능가하는 석조 건물을 짓습니다.
Chavín de Huántar와 병행하여 다른 문화가 발전하여 어떤 면에서 Chavines를 능가하는 발전을 달성했습니다. 확실히 기원전 500년경에 Chavín de Huántar는 헤게모니를 잃었습니다.
당시 도자기는 푸카라, 직물은 파라카스가 샤빈보다 좋은 품질의 제품을 수출했습니다. 이를 달성함으로써 이 사람들은 더 자신감을 갖게 되었고 그들은 독립적이 될 수 있었고 "차빈 국가에 대한 복종과 다른 사람들의 행정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예술적, 기술적 표현에서 차빈의 영향력이 약해짐에 따라 테러에 대한 이데올로기적 종속이 악명 높게 감소했습니다.
내부 전쟁으로 방어 된 국경을 확장하면서 확장 된 다른 지역 문화가 나타났습니다.
이것이 Chavín de Huántar가 그 중요성을 잃고 점차적으로 페루의 해안과 고원의 다른 문화가 중요성이 커져 독립적으로 발전하고 독립적인 문화를 형성하는 방법입니다[wikipedia]
Altiplano의 주민들은 돌을 주요 재료로 사용하여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다른 목적(가정용 및 의식용)으로 사용했습니다. 이는 채석장이 가깝고 채석장이 모든 직업에서 이러한 용도로 사용되었다는 증거가 있는 기간으로 인해 발생했습니다.[박물관안내문번역]
과거의 흔적: 인간 학살자 나카크
(HUELLAS DEL PASADO: Nakaq, el degollador de seres humanos)
Pucará의 석기 박물관(페루 남부 람파에 위치)에 보존된 Degollador 또는 Nakaq이라고 하는 기이한 돌 기둥은 잔인한 표정으로 앉아 있는 남자가 무릎 위에 뻗은 오른손을 얹고 있는 모습을 나타냅니다. 등은 사람의 얼굴로 장식되어 있고, 왼손에는 무기가 있고, 머리에는 푸마 머리 세 개가 달린 일종의 모자가 있습니다. 그것은 Pishtaco라고도 알려진 가장 오래된 표현 중 하나이며, 말한 내용에 따르면 인간의 지방을 찾아 안데스 산맥에서 가장 황량하고 황량한 곳을 지칠 줄 모르고 배회합니다. 기원전 100년에서 서기 300년 사이에 티티카카 호수 기슭에서 발전한 푸카라 문화에 속합니다. 이 조각품은 Qalasaya 주변에서 발견되었으며, Cerro Calvario의 경사면에있는 Collao 고원의 변형 중 하나에 세워진 의식 사원은 거대한 분홍빛이 도는 바위로 폐허가 보호되어 있으며 이름이 유래 된 토양의 비슷한 색조 : Quechua의 Puka는 빨간색을 의미합니다. 플랫폼은 센터의 피라미드 구조를 형성합니다. 에스플러네이드에는 서 있는 건물과 경기장처럼 가라 앉은 세 개의 건물이 있습니다. 목이 잘린 의식은 Qalasaya에서 수행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를 뒷받침하는 유일한 논문은 모놀리식 표현입니다. 희생자들의 미라화 된 시체와 같은 희생에 대한 유형의 증거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참수 숭배는 푸카라의 전형적인 의식이 아니라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그것은 또한 잉카 이전 시대의 해안에서 우세했습니다. 나스카인들은 이 행동이 그들이 물리쳐야 할 군대를 약화시킬 것이라는 믿음으로 적들을 사로 잡았고 그들의 머리를 잘랐습니다. 이와 같이 유명한 파라카스 망토에는 패자의 머리를 전리품으로 나타내는 사람의 형상이 자수되어 있어 이러한 풍습이 지역 전체에 퍼져 다양한 문화에 동화되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그러나 Nakaq만이 유혈 단일체가 아닙니다. 박물관은 다른 유사한 것뿐만 아니라 먹이를 삼키는 고양이의 것을 보존합니다. 이 동물들은 의식용 도기에도 나타나며 끝이 수수께끼에 싸인 문화의 전형적인 신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잉카가 이 지역에 도착했을 때 Pukaras는 Tiahuanaco처럼 사라진 지 오래되었습니다.[구글검색번역]
Pucará의 석기 박물관(페루 남부 람파에 위치)에 보존된 Degollador 또는 Nakaq이라고 하는 기이한 돌 기둥은 잔인한 표정으로 앉아 있는 남자가 무릎 위에 뻗은 오른손을 얹고 있는 모습을 나타냅니다. , 등은 사람의 얼굴로 장식되어 있고, 왼손에는 무기가 있고, 머리에는 푸마 머리 세 개가 달린 일종의 모자가 있습니다. 그것은 Pishtaco라고도 알려진 가장 오래된 표현 중 하나이며, 말한 내용에 따르면 인간의 지방을 찾아 안데스 산맥에서 가장 황량하고 황량한 곳을 지칠 줄 모르고 배회합니다. 기원전 100년에서 서기 300년 사이에 티티카카 호수 기슭에서 발전한 푸카라 문화에 속합니다. 이 조각품은 Qalasaya 주변에서 구조되었으며, Cerro Calvario의 경사면에있는 Collao 고원의 변형 중 하나에 세워진 의식 사원은 거대한 분홍빛이 도는 바위로 폐허가 보호되어 있으며 이름이 유래 된 토양의 비슷한 색조 : Quechua의 Puka는 빨간색을 의미합니다. 플랫폼은 센터의 피라미드 구조를 형성합니다. 에스플러네이드에는 서있는 건물과 경기장처럼 가라 앉은 세 개의 건물이 있습니다. 목이 잘린 의식은 Qalasaya에서 수행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를 뒷받침하는 유일한 논문은 모놀리식 표현입니다. 희생자들의 미라화 된 시체와 같은 희생에 대한 유형의 증거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참수 숭배는 푸카라의 전형적인 의식이 아니라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그것은 또한 잉카 이전 시대의 해안에서 우세했습니다. 나스카인들은 이 행동이 그들이 물리쳐야 할 군대를 약화시킬 것이라는 믿음으로 적들을 사로잡았고 그들의 머리를 잘랐습니다. 이와 같이 유명한 파라카스 망토에는 패자의 머리를 전리품으로 나타내는 사람의 형상이 자수되어 있어 이러한 풍습이 지역 전체에 퍼져 다양한 문화에 동화되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그러나 Nakaq만이 유혈 단일체가 아닙니다. 박물관은 다른 유사한 것뿐만 아니라 먹이를 삼키는 고양이의 것을 보존합니다. 이 동물들은 의식용 도기에도 나타나며 끝이 수수께끼에 싸인 문화의 전형적인 신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잉카가 이 지역에 도착했을 때 Pukaras는 Tiahuanaco처럼 사라진 지 오래되었습니다.[구글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