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19북미(62)미국,보스턴,퀸시 마켓(Quincy Market)미국(2019.8.9)

여행복사꽃 2023. 9. 7. 11:54
뉴햄프셔주 콩코드 컴포트 인 콩코드 Comfort Inn Concord 호텔

퀸시 마켓(Quincy Market)은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의 퍼네일 홀 마켓플레이스(Faneuil Hall Marketplace)에 있는 역사적인 건물이다. 1824년-1826년에 건축되었고 조시아 퀸시(Josiah Quincy) 시장을 기념하기 위해 퀸시 마켓이라 한다. 1822년 보스턴시(市)의 확장으로 증가한 상업시설의 수요를 충당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알렉산더 패리스(Alexander Parris)가 설계했고 퍼네일 홀의 뒤편 동쪽에 있다. 높이가 163m, 총 면적이 2,500㎡인 2층 건물이다. 건물외곽은 뉴잉글랜드산(産) 화강암을 사용했고, 내부 벽은 붉은색 벽돌로 되어 있다. 동쪽과 서쪽 외관은 웅장한 삼각형 박공벽과 도리스 양식 기둥을 세워놓은 로마 양식 건물이다. 대조적으로 홀의 측면은 직사각형 창문이 있는 현대적인 미국식 건물이다. 19세기부터, 달걀, 치즈, 빵 등과 같은 식료품 및 가공식품을 판매했다. 당시 상인들이 사용했던 표지판이 현재 건물 2층에 걸려있다. 지금도 본관은 다양한 종류의 식품을 판매하는 상가 및 레스토랑으로 사용된다.[두산동아]

보스턴 시청 Boston City Hall 프리덤 트레일의 길목에 있다.

퀸시 마켓(영어: Quincy Market)은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시내 중심가에 위치한 역사적인 건물이다. 1824년부터 2년간 건설되었다. 이름은 당시 시장이었던 요시아 퀸시 3세에서 따왔다.
퀸시 마켓은 2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위에서 보면 직사각형 모양을 하고 있고, 면적은 약 2,500m²이다. 내부 중앙에는 동서로 긴 복도가 이어져다. 외관은 뉴 잉글랜드 전통의 화강암 구조, 내벽은 빨강 벽돌 구조로 되어있다. 동서 각각의 출입구에서는 로마 양식 이있는 반면, 측벽은 현대 건축으로 지어졌다. 또한 건물 중앙에는 구리로 덮인 돔이 붙어있다. 돔 바로 아래는 휴게소 및 정문이다.
보스턴이 시로 승격한 1822년 무렵, 시내에 상업 수요가 늘면서 패늘 홀은 이미 비좁게되었다. 점포 공간의 확충을 위해 알렉산더 패리스의 디자인을 기초하여, 퀸시 마켓은 패늘 홀 동쪽에 인접해 지어졌다. 당시 패늘 홀은 물가에 위치하고 있으며, 퀸시 마켓의 부지를 확보하기 위해 항구의 일부가 매립되었다. 그 결과, 당초의 목적이었던 상업 공간의 확대뿐만 아니라 6개의 거리 신설도 이어졌다.

개업 당시부터, 퀸시 마켓은 계란, 치즈, 빵 등 식료품을 주로 취급하는 쇼핑 센터였다. 또한 1970년대에 동물의 뼈가 발견되었으며, 도살도 행해지고 있었다고 볼 수있다. 현재 퀸시 마켓은 패늘 홀과 노스 마켓, 사우스 마켓과 함께 패늘 홀 마켓플레이스라는 쇼핑 센터로 운영되고 있다. 퀸시 마켓에는 각종 식료품 상점과 레스토랑이 늘어서 있다. 점심 시간대가 되면 시내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점심을 사러 퀸시 마켓에 모여 든다. 건물의 동서 끝은 각각 열린 공간이 있으며, 포장 마차가 늘어서, 각종 거리 공연도 활발히 진행되고있다.

또한 퀸시 마켓은 패늘 홀과 함께 프리덤 트레일을 따라 보스턴의 명소이다.[위키백과]

퀸시 마켓은 보스턴을 대표하는 복합 쇼핑 센터이며 파뉴일 홀 앞에 있다. 다양한 기념품과 먹거리가 가득하다. 랍스터 롤과 클램 차우더는 이곳에 오면 꼭 먹어 봐야 할 대표적인 먹거리이다.

퀸시 마켓 옆에는 보스턴의 또 다른 쇼핑 센터인 사우스 마켓과 노스 마켓이 있다.[다음백과]

75 state street(오른쪽)

퀸시 마켓(영어: Quincy Market)은 보스턴을 대표하는 명소이자 먹거리가 즐비한 170년 전통의 시장이다. 1826년 완공한 시장 건물은 도리스 양식의 기둥과 새하얀 화강암으로 이루어진 로마 양식의 외관이 매우 돋보인다.

시장보다는 박물관이나 의회 건물을 연상하게 한다. 한편 고전적인 스타일의 전면부와는 대조적으로 측면은 정사각과 아치형의 창문이 촘촘하게 이어진 현대식 디자인이다.

시장의 이름은 조지아 퀸시를 기념하기 위해 붙여졌다. 보스턴 시장을 재임한 그는 1742년부터 공설시장의 역할을 해온 퍼네일 홀(Faneuil Hall)의 규모가 비좁다고 느꼈고 대대적인 시장 확장 계획을 수립 · 실행한다. 그렇게 탄생한 건물이 1826년 완공한 퀸시 마켓이다.

내부로 들어서면 동서로 난 긴 복도 양쪽으로 음식과 식재료를 판매하는 상점들이 늘어서 있다. 복도를 따라 도리스 양식의 기둥이 도열해 있고 건물 중앙은 돔형의 천장까지 시원하게 뚫린 구조다.

붉은 벽돌로 이루어진 내부 또한 고전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2층 벽에 장식으로 걸린 나무 명패는 실제로 19세기에 쓰였던 가게들의 간판이다.

퀸시 마켓은 개장 때부터 식료품을 주로 취급해왔다. 현재는 18개의 레스토랑과 35개의 음식 점포가 입점해 운영 중이다.

특히 보스턴의 명물로 통하는 랍스터 요리가 유명한데 여행자들에게는 랍스터를 버터 빵 사이에 끼운 '랍스터 롤'이 인기메뉴다. 조갯살이 가득 든 수프 '클램 차우더'와 바닐라 커스터드 크림을 채운 초콜릿 빵 '보스턴 크림파이' 또한 퀸시 마켓의 대표적인 먹거리다.

그 밖에도 타코, 초밥, 볶음면 등 세계 각국의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1층과 2층에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 누구나 자유롭게 앉아 음식을 먹을 수 있다. 점심시간에는 식사를 하기 위해 몰린 사람들로 혼잡한 편이다.

퀸시 마켓 양 옆으로는 노스 마켓(North Market)과 사우스 마켓(South Market)이 자리해 각종 식료품과 기념품, 의류 및 잡화 등을 판매한다. 건물 주변에서는 가수, 댄서, 마술가 등 예술가들의 거리 공연도 자주 볼 수 있다.[네이버]